자기소개서 예문

자기소개서 하나

 

  1. 성장과정

 

전형적인 경상도 사나이인 아버지와 오빠 둘, 그리고 남동생. 저희 집에 여자라고는 엄마와 저 뿐입니다. 이런 가정환경과 저의 성격은 필연적인 관계였나 봅니다. 어렸을 때부터 인형을 가지고 노는 것보다 밖에 나가서 오빠들과 구슬치기나 야구를 하고 노는 것이 훨씬 즐거웠습니다. 오빠들 틈에 섞여 놀다보면 ‘머슴아, 참 곱상하게도 생겼네.’라고 하는 말을 듣는 것 즘은 예삿일이었습니다. 그만큼 어렸을 때부터 활동적이고, 명랑했습니다.

강이 흘러 바다로 흐른다는 것을 배운 초등학교 1학년 때, 친구들을 모조리 이끌고 강줄기를 따라 바다를 찾아가기도 했을 만큼 호기심 많고, 엉뚱한 말괄량이였지만 어디를 가서도 미움 받지 않는 귀여운 소녀였습니다.

  1. 성격의 장단점

 

‘일촉즉발의 긴장감 속에서도 잃지 않는 여유’

 

저는 언제나 밝고 명랑하며, 딱딱한 분위기를 전환시킬 줄 아는 융통성과 재치도 겸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맡은 일을 끝까지 해낼 수 있는 끈기와 집념의 소유자이기도 합니다.

저의 장점은 모든 일을 되도록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생활하려 노력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가끔은 마음의 여유를 갖는다는 것이 지나쳐 게으름으로 이어지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나 학생이 아닌 사회인의 신분으로 새로운 시작을 위한 출발점에 서 있는 지금, 더 이상 게으름을 피우기보다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되 몸소 실천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솔직하다는 것입니다. 요즘 세상에 솔직하기만 한 것이 무슨 장점이 되느냐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세상의 여러 사람과의 관계에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다 해도 그것이 가식적으로 포장된 거짓된 언어와 행동으로 형성된 관계라고 한다면 그 사람들과의 인정과 사랑은 오래가지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사람을 대할 때 진실과 솔직함으로 대하다보면 그 마음이 통하지 않는 곳이 없고, 대인관계에서도 성공하리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제 나름대로는 그렇게 살아왔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렇게 솔직하고 진솔하게 살아갈 것입니다.

 

  1. 생활신조

 

‘후회할 일은 시작도 하지말자!’

 

제 생활신조는 ‘후회하지 말자.’ 입니다. 사람이 무슨 일이든 완벽할 수는 없기에 한 치의 후회도 남지 않도록 한다는 것은 불가능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저는 그러한 후회를 최소화하기 위해 단 하루라도 보람 있게 살도록 애쓰며, 그래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왜 그런 지를 생각해보고 앞으로의 발전동기로 삼으려 애쓰고자 그 신조를 가슴에 품고 생활합니다.

그래서 적어도 지금까지 먹은 밥값은 하는 사람, 이 세상을 떠날 때 그동안 먹은 밥값은 갚고 가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1. 학창생활

 

‘학창시절부터 다져온 리더십’

 

고등학교시절 갓 입학했을 때부터 졸업할 때까지 반장을 맡아 작지만 다부지고 책임감 있는 리더십으로 선생님과 친구들의 중계자 연결고리 역할을 잘한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반장을 하면서 3년 동안 전교 임원을 겸했으며 선생님과 친구들의 추천으로 모범상도 받았습니다. 또, 사물놀이 동아리에 가입하여 우리 소리를 배웠고, 부족하지만 후배들도 가르치면서 공연과 대회도 여러 차례 참가하여 색다른 경험을 쌓았습니다.

 

  1. 지원동기

 

‘귀사가 추구하는 변화의 바람에 앞장서겠습니다!’

 

자신에 대한 신념이 있고 기업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발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곳에서 일하고 싶어 합니다. 저 역시, 임금은 많이 주지만 발전이 정체되어 있는 회사보다는 저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고 비전(Vision)이 있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어서 이렇게 귀사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막 사회생활을 준비 중이어서 아직도 많이 부족하지만 노력으로 극복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지식을 열심히 습득하여 뒤떨어지는 사람이 아닌 이 분야를 개척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재능은 언젠가 바닥 날 수도 있지만 성실함은 평생을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맡겨진 일에 대한 집중력, 다양한 체험을 통해 익힌 풍부한 노하우, 그리고 성실함. 제가 가진 이 세 가지의 장점을 살려 귀사에서 열심히 일하고 싶습니다.

 

자기소개서 둘

 

  1. 성장과정 및 학창시절

 

겨울이 올 때쯤이면 손뜨개로 손수 스웨터를 지어주시는 엄마의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이런 어머니를 빼닮아 어려서부터 손재주가 남달랐고, 패션에 대한 감각이 뛰어났습니다. 인형을 사주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옷을 직접 만들어서 입혔을 정도로 옷과 패션에 대한 열정이 있었습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하기도 전, 옷가게 앞을 지나다가 예쁜 옷 한 벌을 보더니 엄마에게 막무가내로 사달라고 졸랐다고 합니다. 옷가게 앞에서 한 발짝도 움직이지 않고 버티면서 하는 말이 “엄마 내가 커서 돈 벌면 갚을게.”였다고 합니다. 20년이 다되어가는 이야기지만 두고두고 엄마가 내게 해주시는 이야기입니다. 지금 제가 가진 패션에 대한 열의와 감각은 어려서부터 감출 수 없었나 봅니다.

 

  1. 성격의 장/단점

 

상대방의 말에 귀 기울이고, 생각을 나눌 줄 압니다.’

 

항상 진지한 태도로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귀 기울입니다. 다양한 사회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듣는 것이 말하는 것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단순히 수동적으로 남의 말을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서로의 의사를 존중하고 생각을 나눕니다. 그리고 저와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의 의견도 존중하며 더 나은 결론을 이끌어 내도록 노력합니다.

단점은 지나치게 꼼꼼한 면이 있다는 것입니다. 간혹 일을 확실하게 처리하려는 마음에 이미 확인한 것을 계속해서 확인해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단점을 고치기 위해서 바둑을 배우며 마음에 여유를 가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1. 좌우명 및 생활신조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갑자기 집안형편이 어려워져 대학 등록금을 스스로 마련해야 했습니다. 등록금을 벌기위해서 휴학과 복학을 반복해야 했고, 겨우 대학을 졸업할 수 있었습니다. 포기하고 싶을 때도 많았지만, 그럴 때마다 이 말을 되새기며 스스로를 컨트롤 했습니다.

제 인생에 있어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습니다. 시련은 성공으로 가는 길을 가다가 발부리에 걸린 작은 돌멩이와 같은 것입니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수많은 시련을 겪게 마련입니다. 이런 시련이 있을 때마다 쉽게 포기하고, 주저앉는다면 가능성이라는 희망마저 저버리게 됩니다. 비록 작은 가능성이라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다시 맞서는 도전정신으로 세상을 살겠습니다.

 

  1.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패션은 나의 또 다른 경쟁력.’

 

요즘은 패션에 대한 감각이 하나의 경쟁력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옷을 입고 다니느냐는 중요하지 않지만, 어떻게 옷을 입고 다니느냐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패션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옷 사는 것을 좋아하고, 옷 사는 데에는 비교적 돈을 아끼지 않습니다. 그리고 옷을 꼭 사지 않더라도 주말이면 시내를 돌아다니며 윈도우 쇼핑하는 것을 즐깁니다. 옷을 많이 입어 보면 옷의 장단점을 알게 되고 감각을 익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용돈이 부족할 때면 OO, OO등의 잡지들을 사거나 도서관에서 빌려서라도 보며 옷에 대한 감각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는 OO입니다. 심플하면서도 세련됨을 강조하는 OO의 옷은 평범함 속에 독특한 개성을 강조하는 활발한 저의 이미지를 잘 표현해 주기 때문입니다. 매주 매장을 방문한 덕에 직원들게 ‘OO의 제품을 너무 좋아하는 고객’으로 기억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시장을 향해 직접 발로 뛰는 저의 노력은 고객이 원하는 것을 먼저 알아내어 OO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큰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옷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바탕으로 옷을 알고 시장을 먼저 아는 패션계의 선두주자가 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