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자영업자 초저금리 특별대출

소상공인 자영업자 초저금리 특별대출

 

 

소상공인 자영업자 초저금리 특별대출 이번에 시행을 하면서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사용중으로 자영업자 에게 초저금리 이므로 도움이 되고 있는 특별대출 입니다. 요즘에 정말 힘들게 일하시는 사업주분들 많으실텐데요. 완전 희소속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사무실을 열고 큰 뜻을 품고 오픈을 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서 힘드신 분들을 위한 상품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소상공인 자영업자 초저금리 특별대출 내용

 

 

지원규모 1.8조원으로 한도 소진까지 계속해서 진행을 한다고 하는데요.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기준금리를 1.93%로 적용이 되며 우대금리는 최대 3년까지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3년후에는 정상금리로 환원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사용하셨으면 좋겠는데요. 이번 상품은 초저금리 대출금리가 별도의 가산금리 없이 진행된다고 하니 일반대출 기본금리+가산금리 보다는 엄청 저렴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초저금리 특별대출 한도

 

 

대출다생으로는 신용등급 B등급 이상이며 보증기관의 특례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요. 운전자금으로 신용보증기금에서는 소상공인중에 성장유망기업이나 유망창업기업을 지원하고요, 기술보증기금으로는 혁신형 소상공인과 기술력 보유기업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신용보증재단의 경우는 소상공인을 지원하는데 보증재단의 보증 제한 업종은 제한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상환하시면 되며, 한도는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의 경우 2억원 이내로 신용보증재단의 경우는 1억원 이내로 한도가 주어집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초저금리 특별대출 필요서류

 

 

비용은 따로 들지 않으며 인지세는 기업은행과 50%씩 나누어 낸다고 하네요.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니 계획된 이용을 하시게되면 아주 좋은 상품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신용보증재단에서는 기업은행과 협약을 하면서 서류접수를 끝내고 실사도 나온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고요, 실사까지 통과하게 되면 기업은행에서 대출 실행이 된다고 합니다.

필요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임대차계약서 사본, 주민등록등본,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신분증, 도장을 필요로 하고요. 상담을 하시면 또 다른 서류를 필요로 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초저금리 특별대출 정리

 

 

대출한도는 업종이나 신용등급 연간매출에 따라서 차등적용된다고 하는데요. 1년동안 거치없이 만기일시상환으로 선택을 하셔도 1년뒤에 연장신청을 할 수 있으며 3년 또는 5년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도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정보였으면 하고요, 더 좋은 상품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으시길 바라겠고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